티스토리 뷰

당시 유럽 음악의 중심은 역시 비엔나였다. 모차르트(오스트리아)는 이미 죽었지만 하이든(오스트리아)은 아직 살아 있었고 정국이 불안했지만 음악을 사랑하는 귀족들의 부와 취미도 예전과 다를 바 없었다. 본에 지친 베토벤(독일)은 공식적으로 하이든(오스트리아)에 입성하기로 했다. 다행히 발트슈타인 백작의 발상은 관비로 유학에 대한 열망으로 이어졌고, 백작의 소개로 리치노프스키 후작의 살롱 등 비엔나 사회의 출입이 편리해졌다. 이런 유리한 조건하에서 공허한 유학이 실현되었지만 주위의 나쁜 풍습은 여전히 보수적이어서 신인 젊은 음악가들이 인정받을 수 있는 높은 벽이 있었다. 오랫동안 작업해 온 하이든(오스트리아)은 바쁜 생활로 인해 새로운 제자를 돌볼 수 없었고, 오늘은 무명 작곡가의 지도를 받고 있었다.


그는 뛰어난 피아노 연주로 빈 음악계에 처음 데뷔했으며, 물론 작곡은 피아노 음악이 중심이었다. 1795년(25세) 첫 번째 대중음악회에서 직접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하며 젊은 마이스터로서의 첫 경력을 쌓았다. 올해부터 1800년까지 '교향곡 1번'과 '피아노 협주곡 3번'이 완성되면 3기로 분류되는 창작자의 첫 무대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. 이 시기에는 「7대총사」의 Op.20, 「현악4중주곡」의 Op.18, 6곡의 「비창」(1798) 등의 중요 작품이 작곡되었다. 전통적인 흐름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은 없지만, 이미 곳곳에서 보이는 창조성은 명인의 미래를 암시하고 있다.
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,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