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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음에는 아버지와 친구들로부터 피아노 중심의 음악 교육을 받았는데, 그의 꿈은 아들을 모차르트(오스트리아)와 같은 천재 음악가로 만드는 것이었다. 그 때문에 루드비히의 나이를 속였지만 타고난 근면한 사람에게서 신동 같은 화려함을 기대할 수는 없었다. 1787년 빈 콘서트 투어로 모차르트(오스트리아)를 방문했을 때 재능을 즉흥적으로 발휘해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. 베토벤의 작곡 재능을 알아보고 본격적인 지도를 한 사람은 1748~1798년 크리스찬 고틀롭 니페였다. 그는 교육뿐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보살폈고, 13세 때 부궁정에서 오르간 연주자 지위를 부여해 제2의 모차르트(오스트리아)로 세계에 소개했다.


브라우닝 가문의 사람들은 그의 시대 베토벤에게도 잊을 수 없는 존재였다. 그는 피아노 가정교사로 저택을 드나들고 있었는데, 큰딸 엘레노어와 어렴풋한 연결고리까지 갖추고 있었다. 정규 학력을 이유로 국민학교를 중퇴했을 뿐이었던 베토벤(독일)에게 브라우닝은 교육과 사회탐구의 트레이닝 센터였다. 여기서 알게 된 귀족들 가운데 얼 발트슈타인은 그 후 젊은 음악가에게 물질적, 물질적 지원을 모두 좋은 이해로 주었다. 단기적으로 학생으로 소개된 이 대학의 피젤니치 교수도 좋은 이해였고, 슈나이더 교수의 열정적인 강의는 젊은 베토벤(독일)의 위대한 깨달음이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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